본문 바로가기

아이템/청년CEO&창조기업

비지니스는 비지니스 - 선과 악의 중간








매우 유능한 상인인 잭이 하루는 아들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내가 이미 네 처가 될 만한 아가씨를 골라놨다. 이제 결혼만 하면 된다."


"제 아내는 제가 고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내가 고른 아가씨는 바로 빌 게이츠의 딸이란 말이다!"


아들은 이 말에 환호했지요.


"와! 정말인가요? 그럼 결혼하겠습니다."


그 후, 어느 파티에서 잭은 빌 게이츠에게 다가갔습니다.


"제가 따님께 좋은 짝을 찾아드릴까요?"


"제 딸은 아직 결혼 같은 건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좋은 젊은이입니다. 세계 은행의 부사장인데요?"


빌 게이츠는 이말에 크게 기뻐했지요.


"아, 그렇다면 한 번 만나볼까요?"


다음 날, 잭은 세계은행의 사장을 찾아가 말했습니다.


"제가 부사장을 맡을 만한 젊은 치구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저희는 벌써 부사장만 10명이 넘습니다. 더 이상은 필요 없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소개할 사람은 빌 게이츠의 사위인데요?"


"아, 뭐 그럼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만.."


결국 잭의 아들은 빌게이츠의 딸과 결혼했을 뿐 아니라 세계은행의 부사장이 되었답니다. 






============================================


비지니스는 비지니스일 뿐이다. 


그 안에서 선과 악을 찾길 바란다면 


선을 찾아야 하지만, 선을 찾기위해 많은 기회를 포기해야 될지도 모른다. 


돈을 벌기 위해 타인에게 피해를 준다면


그건 비지니스라고 불릴 수 있을까?


더 큰 뜻을 품고, 한 계단씩 오르는 사람이 되고 싶다.

타인에게 이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그것이 내가 꿈꾸는 꿈이며, 이상이다. 



CNi Groups 박상욱대표


'아이템 > 청년CEO&창조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건희회장님 어록  (0) 2014.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