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템/포스팅 갤러리

QM3 CHECK ANTI-POLLUTION SYSTEM 오류 에러메시지 간단 해결


QM3 오류 메시지 해결법 선요약 


(CHECK ANTI-POLLUTION SYSTEM)


1. 주유구를 뚜껑을 연다. 

2. 시동을 건다. 

3. 주유구 뚜껑을 닫는다. 

끗 





QM3의 오너가 된지 이제 2년이 되어간다 


큰 말썽없이 다녀줘서 상당히 고마운 존재가 아닐수 없다 물론 기름값과 유지비가 저렴한것에 대해서도 ㅎㅎ 


경제적인 QM3 강추 !!



그런데 잘 주행하다가 오류메시지가 뜨면 일이 손에 안 잡힐정도로 ㅡ.ㅜ 신경이 쓰인다 



출근하려고 시동을 걸었는데 


오류메시지가 뜨면 찬 난감하다


서비스센터로 바로 가야하는지


출근을 해야되는지 ;;


또 서비스센터는 당일 접수가 안되기 때문에 


차를 운행해도 되는지도 ㅡ.ㅜ 


이게 제일 답답하지만, 


민감한 qm3 덕분에 에러메시지를 알려줘서 고마운건 알겠는데 ㅎㅎㅎㅎ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오늘 예약은 안되니 .. 3~4시간을 기다려야 한단다 ..


그럼 밥 먹고 3시간 후에 고쳐달라 했더니 ;; 안된단다 ㅡ.ㅜ 


흑.. 


방침인건 알겠는데 ;; ㅡ.ㅜ 답답한건 어쩔수 없는듯 


여하튼!!!! 


서칭을 해봤더니, 의외로 오류메시지 수정은 간단하였다 `-` ;; 읭 !!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태 시동이 꺼져있는 상태 



2. 주유구 커버를 연다





3. 주유구 뚜껑을 열고, 시동을 켠다 =ㅅ= 



4. 주유구 뚜껑을 닫는다  



5. 주행한다.




ㅎㅎㅎㅎ 정말 깔끔하게 오류메시지가 없어졌다. 


단순 오류메시지 이기에 없어진것이고, 이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서비스센터가셔서 정검을 꼭 받아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