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아산참치 조용함과 신선한 맛에 반하다 아산금정참치


아산시 온천동에 새로 오픈한 신선하고 이쁜 고급 참치횟집을 다녀왔어요~


고등학교 친구들이 연말이라 술한잔을 하자며 연락이 왔습니다 ㅋ 워낙 입맛이 까다로운 친구들이라 

이것저것 많이 따지지만, (ㅠㅠ) 결정하기가 너무 힘들죠. 그리고 남자들이라 술먹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옆테이블에 

항상 신경이 쓰였거든요; 

뭐 크게 떠드는건 아니지만, 고등동창들모임이라 ㅋ ㅆ 단어들을 종종 쓰는지라 

그리고 너무나 오랜만에 만나서 ㅠㅠ 


아산지역에는 룸으로 되어 있는 곳은 거의 없죠. 

대부분 천안지역에 있는 참치집을 주로 갔었는데 

추천해준 친구를 따라 가봤습니다.  





전 참치집코스가 오랜만인지라 (항상 무한참치집을 다녀서리 ㅋㅋ)

갸우뚱 하고 있는데, 친구가 코트 벗으라고 하더니 옷장에 넣어주더군요 

으잉 ? 일반 참치집도 요렇게 되어 있나요? 

거의 대부분 인테리어 공간때문에 옷걸이 정도만 설치되어 있는데 .. 

여튼 처음 부터 느낌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친구들도 오랫동안 못본 사이 많이 늙었구나 하면서 수다를 떨고 있었죠 ㅋ

 




아산참치는 몇몇 곳이 굉장히 유명하다고 듣긴했지만 이렇게 온적은 처음이였는데 

셋팅되어 있는것을 보고 놀랬네요 너무 정갈하고 이쁘다고 할까 

요즘 음식점은 정말 좋은 재료와 맛도 중요하지만 분위기도 한몫한다고 할까요 





정갈하고, 단아하다 

금정참치라는 이름이 임금님이 머문자리 하던데, 

그 만큼 고객님들에게 잘 보살피겠다는 뜻이있나봐여 이건 그냥 제 생각 ㅎㅎ





새초롭하고 달콤한 맛을 냈던 연근도 넘나 이뻐서 한장 찰칵 ~!!


스끼다시로 나오는 음식들은 대부분 비슷할거라는 생각때문에 큰 기대는 안하고 있었는데 

플레이팅이 정말 하나하나 이뻤습니다 

작은것 하나하나 신경을 쓰고 계시다고 해야될까요? 

그릇과도 어울리고 음식맛도 짜고 달지 않아 은근하게 자꾸 손이갔어요. 



무조림~ 무조림도 오랫동안 익혀서 부드럽고 달콤짭쪼름해서 맛있게 먹고 있으니 ㅋㅋ

친구가 맛있냐고 물어보길래 '응' 이라고 대답했더니 나머지를 가져가 버렸다능 ㅎㅎ



장뇌삼은 잎사귀까지 돌돌돌 말아서 꿀에 찍어서 먹고 

김밥은 ㅎㅎ 하나씩 나눠먹고 



겨울철엔 역시나 과메기 고단백이라서 찾는 사람들이 많다시면서 모자르면 더 드린다고 하던데 

우리는 메인참치를 기다리느냐 하나씩 나눠 먹었네요 





참치무침도 처음에 플레이팅 참 이쁘게 나왔는데 ㅋ 사진을 못 찍었네여 

다들 워낙 배가 고팠던 지라 

그래도 요리조리 섞어서 먹었더니 꿀맛이였


아마도 이때부터 술을 막 먹었던것 같아여 

정신없이 ㅎㅎ




아마도 고구마샐러드 같았는데, 달콤달콤했다능 

정확하게 물어보지 않았네요

뭐 필요하신거 없냐고 계속 물어봐 주시는 도우미분께 감사 인사는 나오면서 꼭 전해드렸습니다 ㅎ




이렇게 전체샷을 한번 찍어도 보고 





내앞에 셋팅되어 있는것도 찍어보고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술잔을 계속 비울무렵 






드뎌 나온 메인 참치 ~ 

아산참치 금정참치는 참치의 뱃살과 가마살등 고급부위 및 특수부위를 사용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최고의 맛을 살릴수 있도록 해동도 부위별로 달리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젓가락으로 들어보면 부위별로 탄력이 달랐고

입안에서 씹히는 맛 또한 부드럽고 담백해서 

햐~ 정말 맛있구나하면서 먹었네요 





참치 빛깔이 넘나 이쁘지 않나요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와사비, 김, 기름장, 초장, 간장등 여러맛을 느끼도록 배려해주게 

먹는내내 다양한 맛을 즐길수 있어서 좋았네요 






아 사진으로 보니깐 또 가고 싶어지네요 ㅎ

적신은 거리가 멀어서 ㅋ 안 먹는 것처럼 보이지만 

저는 다른 부위보다 적신을 좀더 좋아합니다. 

적신이 참치횟감 부위 중 가장 붉은 색을 띄며 맛이 담백하고 깔끔하거든요 ;;


누가 보면 참치 잘 못 먹네 할수 있지만 ㅎㅎ 

잘 모르겠습니다. 

신선도도 중요하지만 참치는 해동의 차이에 따라 다양하게 느껴지니깐요 




오도로를 김에 ㅎㅎ

뱃살중에서 아가미에 가장 가까운 부위가 최고급이라고 합니다. 

워낙 그 맛으로도 고소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데

위 사진은 친구가 먹을때 촬영했고

전 그냥 맛을 느끼기 위해 기름장을 살짝 찍었먹었습니다 




코다리 찜~!! 아직 메인 참치가 끝나지 않았는데 ..

시선 강탈 ~!! 코다리 찜 


친구에게 말했습니다. 

네가 분리해라 ㅋㅋㅋㅋㅋㅋ




낚지 볶음 

햐 이것도 정말 별미 였는데 

금정참치는 입구에 들어서면서 오픈주방으로 되어 있어서 안을 볼수 있었는데요 

주방에서 일하는 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음식맛과 플레이팅에서 정성이 정말 돋보였어여 






또~ 나왔쪙 ~ 


석화, 멍게, 회, 연어





또또 나왔쪙~!!! 

이렇게 우리는 금정참치에 빠지게 됩니다 ㅎ

맛있기도 하고 푸짐한 양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 

편안하게 먹을수 있게 


그리고 하나하나 정성이 담겨져 있어서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전해준 곳 아산참치 금정참치

음.. 그리고 나오면서 계산할때 말씀해 주는건 

다음에 오실때 기념일이 있다면 미리 말해주시면 

룸을 꾸며준다고 하더라구여 

기념일을 챙겨준다는 뜻이겠죠? 

햐 기대된다 


여튼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난 자리라 그런지 시끌시끌 하면서도 

기분 좋고 행복하게 먹었습니다. 


특별하게 고급특별부위를 더욱 신경써서 

참치의 맛을 새롭게 느꼈구여 


혹시나 가실분들은  네이버에서 

아산금정참치를 검색해보세요 

ㅎㅎㅎ







지도 크게 보기
2017.12.2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