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천안백석동맛집소개 제철회모듬과 랍스타전복까지 나오는맛집


천안백석동맛집은? 제철회와 랍스타가 나오는 봄날횟집이죠


친구들이랑 연초에 (연말에 너무 바쁜 나머지 ㅠㅠ) 

조촐하게 소주한잔 하려고 천안백석동 근처에서 만났습니다. 

천안백석동주변에 은근 맛집도 많고 최근 도로정비도 하고 

주변에 은근 상업지구들도 들어서고 있네여 ㅎ


아 봄날횟집은 현대아이파크2차정문쪽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수월하고 주차장시설이 넘나 잘 되어 있었어여

그리고 젤 좋은건 ㅎㅎㅎ


가격대비 무지 잘나온다는 점입니다. 

매일매일 해산물을 산지직송으로 받는다니. 신선도는 레알짱인듯 ㅎㅎ

 


메인 나오기전에 등장하는 시끼다시 (밑반찬들)

주방장님께서 하나하나 그때그때마다 손질하여서 나오기때문에 야채의 신선도 파릇파릇함이 살아있어서 너무 좋았어여

저 멀리 보이는 회무침을 좋아했는데 카메라로 가깝게 촬영을 못했네여 아쉬웡

사시미, 과메기, 회무침, 콘치즈, 과일샐러드, 김밥, 김치전, 깻잎쌈, 산낙지,

코다리무조림, 갈비


시끼다시의 퀄리티는 정말 예술입니다. (>.<) 

주방장님의 일식한식양식 조리사 자격증을 잘 살려서 

각각의 밑반찬들에서 특유의 음식 맛과 질감이 타 음식점에 비해서 미세하지만 조금 달라영




깻잎쌈! 허브와 연어알로 안에 특별한 소스가 조금 들어있어서 입안에서 화사하며 아삭한 맛을 내는데

소주가 마구 땡기기 시작하더라구요

이제 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먹방소개 ㅎㅎㅎ


산낙지

산낙지의 신선함이란, 엄청 꿈틀꿈틀되고 입천장에 딱 붙어서 ㅎ

계속해서 씹을수록 담백한 맛이 나서 더욱 좋았습니다.

천안백석동맛집

 제철해산물~킹왕짱~ 바다내음 짱짱~ 




아 연어는 알겠는데 왼쪽에 위치한 저 초밥 이름이 뭐지; 

생글생글 탱글탱글해서 참 맛있었는데 물어볼껄 아직도 궁금하네여 ㅎ





지리탕쵝오~

미나리와 배추, 조개와 제철어류를 넣어 고기 살점도 살아있고 

여러 야채들과 우러나오는 시원한 국물맛이 정말 일품이였습니다




뚝배기 그릇에서 한숫가락씩 떠먹기도 하는데

맑은 지리탕은 그릇에 떠서 국물로 호로록호로록 먹는게 더 진한 맛을 느낄수 있어서 ㅎㅎㅎ

전 항상 그릇에 살짝 덜어서 먹습니다. 

아 여기에 떡살을 조금 넣어먹고 싶었다능 ㅋㅎㅎ




고단백질 과메기도 한점하공 ㅎ





갈비 비주얼이 아주 

긍데 좀 많이 주신듯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요 ㅠㅠ

아닌가 벌써 너무 많이 먹었나 이때부터 배가 살짝 불렀어여 ㅠㅠ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가시게 되면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게 될겁니다 증말. 






비쥬얼이 아주그냥 





캬 드디어 나온 메인 회 

개인적으로 고급진 스끼다시와 더불어 돔과 방어 우럭 광어가 나와서 정말 와~~ 

탄성을 내면서

활어회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숙성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여 

개인적으로는 숙성회를 즐깁니다. 

회의 종류별로 숙성시키는 시간차도 다른데

봄날횟집은 그런 시간차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서 그런지 

여러 종류의 회를 각각 식감과 감칠맛을 제대로 살립다고 할까요? 

그래서 초장보다는 우선 한점 먹고 

그 다음에 간장에 조금 찍어서

그 다음에 초장에 조금 찍어서 

그 다음에 와사비를 살짝 올려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어보곤 합니다. 

ㅎㅎ



스끼다시는 준비가 되는대로 계속해서 나와요 ㅎㅎㅎㅎ

전복찜도 레알 굿 ㅋㅋㅋ

친구가 이때부터 좀 놀라긴 했어요 ㅎㅎㅎㅎㅎ

모듬회가 나오고 나서는 스끼다시가 잘 안나오자나요

긍데도 계속 나오니깐 

놀래드라구요 

여튼 가성비는 정말 좋습니다.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먹는다능 








해산물 모듬 캬캬캬

아. ㅠㅠ

이런 가격대로 이렇게 여러 해산물을 먹을수 있다니 

4명에서 가면 약 삼만칠천원정도 금액이니깐 

정말 저렴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회전이 빨라서 그런지 해산물의 신선도가 정말 좋습니다.




근접샷

개불, 석화, 전복회, 멍개, 성게알, 돌멍게, 멍게 

돌멍게와 석화는 국물까지 같이 먹어주시는게 보다 깊은 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ㅎㅎ







랍스타도 나왔땅~!

큰 집게다리안에 살이 꽉꽉 차있고

랍스타에 알도 꽉 차있어서 

코스의 마무리 음식으로는 완전 짱이였습니다. 

요즘은 여러식당들이 랍스타관련해서 요리를 많이 하는데

뭐 튀기거나 버터향을 내기 보다는 저렇게 찜으로 먹는게 본연의 맛을 더 잘 느낄수 있어서 좋아하구여

또 한가지 랍스타는 수입산인데 미국산과 캐나다산이 유명합니다. 

최고로 알아주는 건 당연 캐나다산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ㅎㅎ

살이 꽉꽉 차 있거든요 

시세는 거의 캐나다산이 미국산에 비해서 2배차이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만약에 다른곳에 랍스타를 먹으러 가신다면 원산지는 어디인지 조리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세여 






이제 곧 마무리 ㅋㅋㅋㅋ


넘나 길었나요? 


매운탕이 레알 개꿀맛이였습니다. 맵지도 않고 ㅠㅠ

매운탕이 달게 느껴지긴 첨이였어여 

여기서도 소주1병을 딱!!!!


나중에 매운탕전문점을 내셔도 될정도로 중독성이 정말 쩝니다 

옆테이블을 보니 매운탕은 포장으로 해가시던데 

ㅋㅋㅋㅋ 먹다 남은것도 포장해주시나 ㅠㅠ

개궁금 ㅎㅎㅎㅎ






알밥과 튀김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ㅎㅎ

천안백석동맛집은 정말 요기가 짱인듯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8.1.1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가시기전에 예약꼭 필수 입니다. 

그날그날 공수해온 해산물이 없을수 있답니다. ㅎㅎ




자 끓기 시작한다 매운탕~!!!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임~

그렇게 맵지도 않고 완전 개운한 맛!!!!





써비스로 좀더 주셨어여 ㅎㅎㅎㅎ

우리가 넘나 맛나게 먹었나봐여 ㅎㅎㅎㅎㅎㅎㅎㅎ

불쌍해 보였나 ㅠㅠ 







마무리로 근처 커피숍 띠아모에 들렸습니다. 

아직 연말분위기가 남아 있네여 ㅠ

이번 연말도 쓸쓸히 보냈는뎅 ㅠㅠㅠㅠㅠㅠ

힝...





띠아모에서는 딸기스무디가 맛있어서 항상 같은걸로 먹었습니다. 





친구녀석 ㅋㅋㅋㅋㅋㅋㅋ 무슨 게임하는지는 모르겠는데 

만나면 다음부터는 얼굴보면서 이야기 좀 하자 ~ 


으잉~?!!!!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