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전시회

2017일러스트 전시회 천안예술의전당


7월부터 시작되어진 제작지원사업으로 천안시와 아산시, 보령시, 부여군, 청양군까지 


여름 휴가 없이 두달 정도를 정신없이 일을 한 듯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말에 안쉰것도 아닌데 ㅎㅎㅎ


뭔가 모르게 지친다고나 할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일을 하든 연예를 하든 뭔가를 열정적으로 쏟을 수 있을거 같은데 


ㅎㅎ 일하는 방식을 잘 못 배운 것일까 



그리하여 


내 나름대로 힐링을 하고 싶어 찾은 곳은 천안예술의전당이였다 


게임에서 보면 마력이 부족하여 


마나의 물약을 채우는 것처럼 


나에게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첫번째는 음악이고 


그 두번째는 음식이고 


세번째는 그림이다 


음악은 대중가요부터해서 클래식, 팝, 째즈 다양하게 들으며 


음식은 종종 찾아가는 맛집이 몇 있을정도이다 


세번째는 자주 찾아보는 것은 아니지만 


예술작품들을 감상하는 것이다 



감정을 공유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되는 것 


나의 감정을 알리기 보다 


상대의 감정을 먼저 이해하기 위해 


그러면서 내 감정 도한 치료 받을 수 있는 .. 


그런것 ..


예술작품에 대한 나의 지식은 거의 없다 


뭐 타 분야에 대해서도 맞찬가지지만 ㅎㅎ



그래서 친구들이나 아는 사람들이 


내가 오래도록 보고 있으면  그림에 대해서 아세요? 


라고 질문을 하곤한다 


그림에 대해서 알까 


그러면 나의 대답은 항상 이랬다 


그냥 느끼는것 아닐까요? ! 



어느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보며 


어느 음악가의 음악을 들으며 


어느 가수의 노래소릿을 들으며 


무엇때문에 좋아요 라기 보다 


그냥 마음이 끌리기 때문에 


좋은것 아닐까 


라고 스스로 정의를 내리고 싶다 ㅎㅎㅎㅎ


나는 이번 일러스트전시회를 통해 


여러 작가들의 생각을 조금이라도 공유하고 이해한다는 생각으로 전시회에 입장하였다 


그러면서 생각을 공유하고자 노력하였고 


그것을 생각이 이해했을때 


어떻게 표현했을까 라고 더 생각하게 되었다 







전시회 사진은 관계자의 촬영 승인 확인하고 촬영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다양한 예술성을 개척해야된다 


서양 문화가 기준이 되는 점에서 벗어나 


한국 고유의 예술성을 만들었으면 한다 


그리하여 한국 고유의 새로운기법과 조화로움을 완성해야 되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