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문명5 신과왕 공략기

문명5 신과왕 신난이도 미국/표준/대륙 뜻하지 않은 원시티 나만의 공략법 2-1

 

 


 짠~

안녕하세요 울창한숲입니다.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를 생각했습니다.

명당 자리가 아닌데 다시 할까?

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ㅋ

그런데 있는 그대로 보여드리는게

문명5를 배우시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기는 게임도 있을수 있고,

지는 게임이 있을수도 있는데,

있는 그대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런 점에서도 재미가 있을수 있겠죠 ㅋ

짠~짠~

제가 좋아하는 종족!!!

미국

맵 크기는 표준(보통)

맵형태는 대륙

국가&도시국가 기본유지

그럼 시작해 볼까용 ~~

 

 헐;;;;

사치품이 많네요 ...그렇지만 사막;;

사막타일이라 ;;;;사막타일이면서 평지 ;;;

여하튼 시작해 봤으니 끝을 보도록 할까요 ?

저번 시간에 부족했던 ~!! 정책/위인탄생/ 스샷을 찍을려고 노력(?) 했습니다

 

 첫번째 정찰병이 나왔습니다.

짜네요 ;; (소금이 많다능ㅋㅋㅋ)

여하튼 짭니다 ...

음 한 국가를 만났네요..

켈트족 무서운언니죠 ;;;;

 허걱 로마입니다. 저번편에 이어서 로마를 또 만나네요 ㅋ

2번째 정찰병을 만들고 있습니당...

음 그런데 이타이밍에는 주변 국가들을 유닛을 거의 볼수가 있는데요 ..

이 대륙에는 저를 포함한 3개의 국가만 있나봐요 ;;;

수도지형도 안 좋았지만;

적은 국가의 수로 인해 사치품/자원교환에서 좀 힘들거 같군요..

바다를 건널수 있게 천문학 연구를 일찍해야 될거 같습니다.

 

 문자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수도에 도서관을 세우기 위해서 입니다.

언제나 +ㅅ+ 과학중심 ㅋ

스샷을 찍지 않았지만, 기념비를 취소하고 정찰병을 한마리 더 생산했습니다.

+ㅅ+ 샅샅히 ㅋ

 

 올레~!!!! 고급기술을 발견했습니다.

역시 정찰병 뽑은 값을 하네요 ㅋ

 

 광업입니다. 어머 ~

 

헉~ 또 다른 정찰병이 문화 유물을 발견했네요 ~

데헷 .. 지형적으로 좋지 않았지만 .. 유적발견에서 좀 이득이 있네요..

 

 

 금도 확보하고 `-` ??

 

 전통을 열어줍니다.

 

 이 대륙에는 로마/켈트족/미국이 있네요...

보통맵은 총 8국가가 있는데.. 이 대륙에 3국가가 있으면

다른 대륙은 5개 국가가 있겠죠.

기술 발전이나 교류등 확실히 빨리 진행될것 같습니다.

타이밍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빨리 정복하고 과학테크를 타야겠습니다.

 

두번째 정책으로 자유를 열어줍니다.

골드400으로 도서관을 샀습니다~

 

 기념비 완성이 거의 끝나가네요 ..

문자 연구가 끝나면 궁술을 배워야 하죵 ~!!!

 

 미니맵에서 이 대륙의 지형 윤곽이 보이고 있습니다.

정찰병은 임무를 완료하였다면 삭제하여 유지비를 아껴줘야 합니다.

 

 

 수도와 적 수도에 언덕이나 숲 강들이 많으면

공격들어갈때 보충유닛추가와 더불어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우선 건물중심으로 계획을 잡고..

공격을 해올시에 그 국가를 점령하도록 하겠습니다.

 

 

 단굘~!

임무완료했숩니당~!!

고뢔~!!!

수고했당~!!!!

뺘뺘~~!!!

 대륙지형이 좀 뭔가 예쁘지 않네요 ;

도시건설을 해야 될지 판단이 서지 않네요 ...

 어라~

로마병력이 움직이네요 ..

설마 나에게 공격 오는건가 ;;ㅎㄷㄷㄷ

난 병력이 없는데 ;;;

 

 자유 정책을 다 배울 예정입니다.

 

 

 정책으로 획득한 노동자로 사치품 개발을 합니다.

으쌰으쌰~

소금을 가공해서 미원을 만들어서 팔고 싶어효 +ㅅ+

 

 

 각 시대에

제일 우선 되는 테크는 과학!!!

그 다음 우선 되는 테크는 군사력!!!

 

 음.. 로마의 군사이동은 도시국가를 점령하기 위해 이동한거 였나 보네요 ..

아직 저에게 공격을 안오고 있습니다.

 

 고전시대 땡땡떙~!!!

 

 헉 제길!!! 수 많은 자원중 !!! 구리라니 ~

구리라니 ~!!

구리를 찾아봅시다...

 

 없다 구리....

 

 여기도 없다 구리....


 


 아래에도 없다 구리.....

 

난이도 상승에 따라 cpu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도시 필요자원 마저 없다는건 ㅠㅠ

급 슬퍼지네요 ..

빨리 구리 자원을 확보해서 발전시켜야 하는데

흑흑흑 ...

 

 

정책을 열어주고~

 

 

 올~

로마가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정책선택으로 황금기를 시작합니다. 첫번째 황금기 입뉘당~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 원시티가 됐네요 `-`

뭐 어떻게 되는지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ㅅ+

 

 올~

로마 병력~~ 올 ~~~

준비해야겠군요 ..

 

 행복으로 황금기 시작 ~~ 데헷 ~

 

 

 

 역시 로마가 공격을 해오는군요 ..

합성궁병 세마리 ;;;

얼마나 버틸지 모르겠지만 ...

흑흑흑 ...

최선을 다하렵니다 ...

 

한놈씩 +ㅅ+

 

 

 무서워 하지 맙시다...

컴퓨터는 인간을 이기지 못합니다.

(간혹 이길수 있구요.. 쿨록콜록)

워워워 궁병 죽으면 안되 ~~~~~~~~

 

 

 후퇴후퇴 ~~

 

 위대한 장군이 태어났습니다.

 

 

 켈트족이 고맙게도 로마에게 전쟁을 걸어줍니다. +ㅅ+

쎅쉬한 언니같으니라구 ㅋㅋㅋ

 

 평화~? 쳇

조심해라~ 아우구스투스 카이사르 자식아 ~!!!

 

쓸모없는 기술이라 여기는 기술은 1턴이라고 표시 됐을때

배우는것이

전 좋더라구요 +ㅅ+

석궁병으로 이제 반격을 준비 합니다.

아우구스투스 카이사르 준비해라 !!!

가드 올려라 ~!

아우구스투스 카이사르(이름 참~~~기네요 ~)

 

 

 

 7번째로 강력한 문명입니다 ;;;

꼴찌 아닌게 어딘가요 ~

 

 

 석궁병 병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보충병력이 오기전까지 치고 빠지고를 해줘야 합니다.

그나마 장군이 같이 움직이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기마병 위치가 보이시죠?

저기에서 대기하다가

수도 에너지바가 0이 될시에 점령해주면 됩니다.

 

 

 샥샥 ~!!!

괴로정부 만들기 !!!!!!

첫번째 공격이 성공했습니다.

음 .. 원시티로 해보는건 처음인듯 싶습니다.

사막 지형이고,

제가 있는 대륙맵이 크지 않아서

정책으로 얻은 개척자 마저 죽여가면서 했습니다.

왜 ~!!!

그냥 도시라도 만들지 ...라고 할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국가불가사의를 비롯해 유지비 등등등 손해가 너무 커지기 때문 이였습니다.

로마를 빨리 점령하고

켈트족 점령이후 기술발전을 도모해야 겠습니다.

 

역시~!!!

 

문명!!!!!

정말 재밌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

수줍지만 ... 추천 좀 굽신굽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