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문명5 신과왕 공략기

문명5 신과왕 신난이도 암울한 공략 실패기 4-1 (세이브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울창한숲입니다.

음..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1차 `-`;; 공략기 실패했습니다.

왜!!!! 왜 실패했는지 ;;;;

ㅠ_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너 같은 자식 없다.. 퍼퍽)

흑흑.. 그래도 실패를 하면서 한걸음더 나아가는거 아니겠습니까? 

이 맵으로 언제쯤(?) 정복할수있을까요?

ㅋㅋ 고고!!!

전 개인적으로 워싱턴의 얼굴이 마음에 안듭니다.

왜!

볼이 빨게~~~

야해 ~~~

=ㅅ=

ㅋㅋㅋㅋ

자~

처음 시작하는 위치입니다.

항상 시작할때면 언덕위에서 스타팅하기를 바랩니다.

망치+1을 더 얻기 때문에

생산력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주변 사치품을 보시면 상당히 매력적이라 볼수 있죠?

그렇지만, 식량에 대한 불리한조건까지 보이네요..

 

 

"도예" 부터 배우고요 ~~

 

정찰병을 선택합니다.

 

오오 ~ 바로 아래에는 자원&사치품이 좋게 분포되어 있네요 ..

 

유적1 = 55골드 데헷~

여기서 중요한 점은

유닛을 두칸씩 이동하는게 아니라

한칸씩 이동하여

지형을 살펴야 한다는 점입니다.

먼저 시야 확보를 하고 유적이 보이면

그곳으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아놔 !!! 왜 일본이지 `0` ?

싸우기 좋아하는 일본!!!!

 

유적발견으로 목축업을 배웁니다.

사막타일에는 말이 없다는 쩜~~~~

정찰병 생산 고고

아직 전체맵을 모르니깐요~

유적 발견 ^0^~!!!

 


전사를 영토내에 확보한후 삭제합니다.

골드확보를 위해

사막타일의 단점이 있기때문에 우선 곡물창고부터 만들어주겠습니다.

여러분!!!

아셔야합니다!!!

지금 테크는 망한 테크입니다.

즉!!! 이렇게 하면 망한다는걸 보여드리고자 ㅋㅋㅋ

 

 

일본 영토에 대한 부분입니다.

 

전통을 통해 문화포인트를 확보해줍니다.

아쉽게도 문화유적을 못 찾았네요 ..

자유를 열어주고...

 

오 이런 !!! 멸망 !!!

 

 

원거리 유닛보다 전사유닛부터 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지형을 보니깐 상당히 안좋은 위치에 도시를 세운것 같네요.

괜찮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 점이 이번판의 가장 큰 과오 같습니다.

여하튼 다음 도전기에서 똑같은 맵으로 도전을 할 예정입니다.

도전기!!

라면 성공할때까지

정복할때까지 해야되는게 맞겠죵?

 

 

꺼이꺼이 ....

일본은

잠자는 사자의 코털을 건드렸다!!!

 

다음 번에는 수도의 위치와 군사생산에 대해서 수정을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은 세이브파일로 같이 도전해보시겠어용?

 

AutoSave_0000 BC-4000.Civ5Save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