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 정리함/독서&좋은글

지식채널e 후계자들 Esse, Non Videri " 존재하되, 드러내지 않는다"





창업동기는 


'상도' 라는 책을 읽고 다짐을 하였다. 


나의 지식과 경험을 모르는 이로운 사람에게 쓰여진다면 


그 또한 새로운 기쁨이라 여겼기 때문이다. 



그러던중 ebs 교육방송 중 지식채널e 후계자들편에서 


꿈 꾸는 기업의 모습을 보았다. 



생각을 하면 행동을 하게 되고 


행동을 하면 습관이 되어 


오늘과 다른 내일을 준비할수 있다고 믿는다 


하루 아침에 대기업을 따라가기는 힘들다 


하지만 온전히 순수한 마음으로 노력한다면 


후대에는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기업의 이념을 만들고 


가꿔나가며 노력하는것 


어려움 속에서도 잃지 않고 싶다. 



조금만 더 노력하고 싶다 


실패라고 생각하는 그 순간이 


여태까지 노력했던 모든것들이 실패의 과정이 되기 때문에 



성공이라는 믿음으로 노력한다면 


성공의 과정이 되겠지. 



ㅎㅎㅎㅎ